본문 바로가기
History/2019년 이전, 맛집탐닉

'백종원의 3대 천왕'도 다녀간 28년 내공의 물회 - 공천포식당

by 요망진 섬소녀 2016. 6. 3.
반응형


[제주/맛집]


제주 물회 맛집


'공천포식당'




서귀포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한 물회맛집!


주차장은 식당 앞에도 있고

바로 근처에도 있어요!



지난주 토요일에도 다녀올 정도로

물회 땡길 땐, 서귀포로 달려가는 곳이에요!


안그래도 포스팅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마침, 제가 다녀간 날 저녁에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여름별미 물회 특집으로

방송했다고 하더라고요~


평상시에 그렇게 사람이 붐비는 곳이 아닌데..

약간 걱정되네요...

방송때문에 물회맛이 변하는건 아닐런지..


이곳을 제가 맛집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어요


제가 몇몇 식당에서 물회를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 맞지 않았어요...;


제주도에서는 물회를

된장에 풀어서 만드는데

제 스타일이 아니었어요 ㅠㅠ



그런데 여기 공천포 식당의 물회는

제 입맛에 딱 맞는거예요 > <b

새콤달콤한 것이 입에 착착

밥말아 먹으면 더위가 싹~날아가요!

그리고 식당 바로 앞이 바다인데요~

뷰도 정말 좋아요~!! 굳굳



메뉴와 가격은


전복물회 (국내산) 15000원

모둠물회 (전복+소라) 13000원

해삼물회 (제주산) 12000원

소라물회 (제주산) 10000원

자리물회 (제주산) 9000원

생 한치물회 (제주산) 12000원

냉동 한치물회 (제주산) 9000원

회덮밥 (생한치) 12000원

전복죽 10000원


그외 갈치, 고등어 자리 구이도 팔아요~~


해삼이랑 생 한치는 안들어왔다고 하더라고요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30분까지

목요일 휴무


근데 가끔 임의로 문을 닫으셔서

전화 한번 해보시고 가시는게 좋아요!

064-767-2425



제주 메뉴판 Tip!!!

메뉴판에 보면 비밀이 있어요~

원산지 표시를 자세히 보시면

국내산, 제주산 따로 표기해요!

제주도 역시 국내인데

왜 따로 표기하지?

하는 의문이 생기실 거예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국내산은 제주산이 아니라는거~

제주산이라고 표기된 것만이

제주산이에요! 재밌지 않나요?ㅎㅎㅎ


그러므로 전복물회의 전복은

제주산이 아니라는.....

왠지 제주에서 전복먹으면

제주 전복 같지만

사실 제주도에서 파는 전복들은

실제로 완도산이 대부분이래요~

제주 전복은 육지로 다 보낸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정말 식당들 가서 보시면

전복으로 유명한 식당들

국내산으로 써있어요~ 혹은 완도산



지난주에 갔을 땐,

모둠물회랑 전복죽을 먹었어요


원래..한치물회를 먹고 싶었는데..

아직 한치가 많이 안잡힌대요 ㅠㅠ

이제 슬슬 잡힐거라고 하셨어요~


한치 철이 6월 ~ 9월이라고 하네요~


위에 메뉴판에 테이프 찍찍 붙여져 있는건

재료가 없어서 판매하지 않는 메뉴예요!


냉동 한치물회도 팔았지만..

냉동보다 한치물회를 꼭 드셔보시길!

한치 너무 좋아요 > <bb


물회 초보에겐 딱이에요!


아, 모둠이나 소라물회도 맛있어요!

독오독한게 식감이 짱짱!


아참!! 

제주도는 육지에서 먹었던 소라랑 달라요!

뿔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다고해요

보통 뿔이 있어서 뿔소라라고 불러요


소라 = 구쟁기 (제주어)



지난 여름에 직접 잡은 뿔소라를

회로도 먹고 삶아서도 먹었는데

두 가지다 맛있다는!!!


참, 다른 식당에서 드실 때,

껍데기때문에 양이 많아보이는데

딱 먹을 수 있는 부위만

남겨놓으면 양이 무척 적어요.


그리고...날개라고 부르는 갈색?부위가 있는데

거기 꼭 떼고 드셔야해요..ㅠㅠ

같이 갔던 친구가 그거 먹고 토했다는...

나중에 알고보니

식중독을 일으킨다고 하더라고요



요건 전복죽!!

물회 대신 한번 시켜봤는데

개인적으론..전복죽은 쏘쏘했어요~


해녀촌에서 먹었던 전복죽이 더 맛나다는..



요건 작년 9월에 가서 먹었던

생 한치물회랑 고등어구이, 모둠물회예요!

캬...사진만 봐도 침넘어가네요..

오독오독~ 새콤달콤 > <


혹시나 서귀포에 가시게 되었는데

물회가 드시고 싶다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방송 영향으로...

사람이 붐비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ㅠㅠ


아참, 방송에 나왔던

자리물회는 가시가 많아요!

물회초보는 드시지 마시길!!

전 지금도 싫어요 ㅋㅋㅋㅋ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감사합니다~~



백종원 부부가 다녀간 맛집도 소개해 드릴게요

몸국 : http://monddak.tistory.com/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