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story/2019년 이전, 맛집탐닉

수요미식회도 반한 맛집 - 우진해장국의 제주육개장

by 요망진 섬소녀 2016. 5. 27.
반응형


[제주/맛집]


맛집 첫 포스팅


제주도민맛집


'우진해장국'




제주공항근처 맛집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공항에서 그다지 멀지 않기때문에~

밤에 늦게 도착하셔서

가실 곳이 없으면 이곳으로~!


지도에 주차장 표시해뒀어요~

가게 바로 앞쪽에 공영주차장이용하셔요~







제가 생각하는

제주맛집 Top5 안에 드는 곳입니다.


근데..수요미식회가 한번 다녀간 후로

도민들이 가기 힘들게 만들었다는...ㅠㅠ

(저기 말고도..방송때문에 맛집이 변했어요ㅠㅠ)


야근하고 밥먹을 때나 

밤에 먹을 곳이 없을때,

24시간 하는 곳이어서 자주 갔는데..


지금은 영업시간이 바뀌어서

아침 5시 30분부터 밤 12시까지 밖에 안해요


연중무휴


먹기도 힘들어지고

맛도 변해서 한동안 가지 않았어요..

방송직후에 갔었는데

줄안서고 그냥 먹었는데

줄서서 먹고,

배지근한 맛이 아니라

맹맹한..? 물탄 맛... 하아..


요새는 줄서서 먹지 않는다고 해서

오늘 한번 방문해보기로 했어요




줄이 사라졌네요??

주말엔 어떤지 모르겠는데

금요일 점심인데 예전으로 돌아간 듯??


근데....가격이 올랐네요..

7000원 메뉴 -> 8000원

빈대떡 12000원 -> 15000원


가격도 나름 메리트여서

자주 갔는데..가격때문에 

이제 좀 고민을 할 것 같아요

관광객이면 모를까..ㅠㅠ



밑반찬!! 맛나요+_+

특히 전 오징어 젓갈을 참 좋아해서..

육개장에 젓갈 딱 올려서 먹으면...

말이 필요 없음 > <b


아참, 

제주도의 웬만한 식당에선 주의하실 점!


Tip !!! 식당 고추는 맵다. 무지 맵다.


청양고추급이다. 아니 더매운 것도 있음.

물론 가게마다 다르고

관광객이 많이 가는 곳은 보통 고추가 나와요

근데 육지와 다르게

디폴트가 매운고추라는거....=_ =

꼭 물어보고 드시거나..좀만 맛보시길..



짠~ 바로 이것이 제주육개장!

우리가 알던 비주얼이랑 다르죠?

걸쭉합니다~ 걸쭉걸쭉~


제주육개장 = 고사리육개장


고사리와 돼지뼈를 우려낸 국물에 

잘게 찢은 돼지고기넣고 

메밀가루를 넣어 만들었다고 하네요


전 여기를 제주토박이분이

소개해주셔서 왔었는데요

육개장이 맛있어봤자겠지 하고 왔는데

비주얼부터 남달라서..

이건 뭐지 싶었어요



도민분들은 원래 육개장을 이렇게 끓여드셔서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으시더라고요


밥을 말아먹는걸 별로 안좋아하는데

밥을 말아먹어야 제맛!!! 굳굳!

맛도 예전처럼 돌아온 것 같아요!!


해장으로도 그만인데!! 키키키

제주막걸리 한잔에~ 캬~




녹두빈대떡도 괜찮긴한데..

15000원 너무 비싸졌어요...흑흑

여유있으시면 드셔보셔도 좋아요~


간만에 찾은 우진해장국!

다시 원래 모습대로 돌아온 것 같아서

좋아요~~ > <!!


제주에 왔으면

이런 토속음식을 맛보시는

재미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매력!


추천드립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하트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요망진 섬소녀의 추천 맛집 Top 3


고기국수

http://monddak.tistory.com/30


고사리육개장

http://monddak.tistory.com/24


몸국

http://monddak.tistory.com/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