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story/2019년 이전, 맛집탐닉

백종원 부부가 좋아하는 제주맛집 - 신설오름의 몸국

by 요망진 섬소녀 2016. 5. 30.
반응형

 


 

[제주/맛집]

 

백종원 부부가

좋아하는 맛집이자

제주도민맛집이기도 합니다.

 

'신설오름'

 

 

 

 

 

 

 

 

 

위치는 제주시내에 있고,

직장인들이 술마시는 주요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인제'에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지도에 표시된 곳에 빈공간에

주차하시고 걸어오셔야해요

 

참고로 '인제'는 지역이름은 아니지만

제주도민들끼리는 

'인제'라고 하면 다 알아요

'인제' 말고도 몇군데 있는데..

다음에 한번 공유해야겠네요

 

 

 

 

 

 

 

영업시간

오전 9시 ~ 다음날 아침 6시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월요일 정기휴일

 

여기도 엄청 늦게까지 영업하네요

유심히 안봤더니 몰랐네요 ㅎㅎ

 

 

신설오름은 제가 생각하는

제주맛집 Top5 안에 드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론

제주육개장보다 더 좋아하는데요

주변분들은

제주육개장을 더 좋아하시더라고요~

 

제주육개장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 우진해장국

 

 

아, 백종원부부가

좋아하는건 어떻게 알았냐고요?

우연히 소유진씨의 인스타그램 보다가

다녀가신 사진을 보고 알았어요~ㅎㅎ

 

 

몸국 역시 제주 토속음식이다보니

제주 곳곳에서 파는데요

제가 한 10군데 정도에서 먹어봤는데

 

10의 8은 맛이 다 비슷했어요~

근데 여기 몸국은 약간 달라요~

분명 돼지고기를 고아서 만드는건데

닭국맛이 난단말이죠?

암튼 이건 드셔봐야 해요!! 

강추강추합니다!!

 

 

제주에서만 드셔보실 수 있는

몸국!!!

 

처음에 몸국이라고 그래서

동물 몸뚱이가 들어가는 국인 줄..

그게 아니고...

제주어로 '몸' = '모자반'을 말해요

 

혹시나 모자반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드립니다 >> 모자반

 

오호 근데 저도 들어가서보니

모자반과 돼지고기를 같이 먹으면

지방흡수를 지연시킨다네요?!?!

새로운 사실이네요!!

다이어트 음식이 되는 것인가!!

 

 

밥을 딱 ~ 말아가지고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를 딱 얹어서

한 입 먹으면..........

멈추지 못해요...

국물까지 다 마시고 나온다는.. ><b

 

보기엔 좀 풀밭음식 같아서

별로 일 것 같은데

진짜 일단 한번 잡솨보시면

왜이리 추천을 하는지 알게 되실겁니다.

 

다른 가게는 입맛에 안맞으실 수도 있는데

여긴 돼지냄새도 거의 안나고

맛이 아주 좋습니다 !!! 굳굳

 

 

 

[업데이트!! 2017년 6월 1일 현재]

 

몸국(소), 몸국수 : 6000원 -> 7000원

몸국(대) : 12000원 -> 14000원

 

'대'자는 뚝배기가 아니고

국자로 각각 떠서 드실 수 있도록

냄비에 나와요~

 

제가 제주에 사는 동안

한번도 가격을 인상하지 않으셨는데

드디어 올리셨네요!

6천원은 너무 쌌지요..

 

아참참, 몸국수는 몸국에 밥대신

국수가 들어갔다고 보면되고

개인적으론 국수보단 밥이 맛있었어요!

 

고등어구이도 맛있어요~

제주산 고등어보다 노르웨이가

구이로는 맛이 더 좋다고해요!

 

또 여기서, 돔베고기도 드실만한데

돔베고기는 다른 맛집도 많아서..

추천까진 아니고요~

 

아참, 돔베고기는 수육입니다.

제주어로 '돔베'는 '도마'

도마 위에 썰어서

삶은 돼지고기가 올려져 나오는 걸

'돔베고기'라고 합니다^^

 

신설오름에서 그 외 다른건

안먹어봐서 모르겠네요^^;

 

해장으로도 좋아요~ 몸국~

내사랑 몸국

 

제주오시면 꼭 한번 드셔보셔요~

다른 곳에서 말고 신설오름에서요~

다른 곳에서 드시면 입에 안맞으실수도..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하트 꾹~~

 

감사합니다.

 

 

 

요망진 섬소녀의 추천 맛집 Top 3

 

고기국수

http://monddak.tistory.com/30

 

고사리육개장

http://monddak.tistory.com/24

 

몸국

http://monddak.tistory.com/29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송된 맛집

물회 : http://monddak.tistory.com/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