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꾸자꾸 생각나는 크림 막걸리 만드는 방법

by 요망진 섬소녀 2016. 6. 7.
반응형


[술/레시피]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크림 막걸리 만들기' 입니다!


육지에서 이미 한차례

인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제주에선 감감 무소식이네요..

제가 술집을 잘 안가서 그런걸까요?ㅠ


육지 갔다가 크림막걸리 마시고

자꾸자꾸 생각나서...

만드는 방법을 찾아 다녔어요


생각보다 간단한

크림 막걸리 만들기!


원하는 생크림이 없어서

훕라(Hopla)를 써서 한번 만들었다가


망했습니다...


훕라는 식물성이라 그런건가..

훕라써도 될 것 같긴한데..


왠지..

막걸리 양조절에 실패해서 망한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엔 '휘핑크림'을 샀어요!!



훕라는 식물성, 휘핑크림은 동물성!

참고로, 생크림 만들때,

동물성으로 해야

모양이 안무너진다고 하더라고요~


자 이제 크림 막걸리를 만들어볼까요!



재료는?


막걸리, 휘핑크림, , 거품기

그리고 사진에는 안나와있지만

설탕!! 

이렇게 필요해요~

황설탕을 썼어요~


여기서 중요한 뽀인트!!


막걸리!!


마트에서 

'서울장수막걸리'인 줄 알고..집었는데..

집에와서 자세히 보니....

'서울생막걸리'를 사왔더라고요;;

같은 회사인 줄 알았는데..

심지어 다른 회사...!!


서울장수막걸리 >> 서울탁주제조협회


서울생막걸리 >> 서울생주조


모방한 걸까요....

디자인도 너무 흡사하게 만들어서..;


근데 맛은 좀 달라요!

원래 장수막걸리를 좋아했는데..

생막걸리가 더 맛있었어요 > <bb


궁금해서..두 가지 막걸리로

크림막걸리를 만들어봤는데요

생막걸리가 훨...맛났어요!


아참, 크림막걸리는

남성분들 입맛보다

여성분들 취향저격인 듯!!



만드는 방법으로 다시 돌아가서~

볼에 휘핑크림을 붓고 설탕을 넣어요~

휘핑크림양은 대충..드실만큼?

전 절반정도 넣었어요~

설탕도 대충...입맛에 맞게 ㅋㅋㅋ

아참, 휘핑크림이 차가워야

생크림이 잘 만들어져요~



쉐킷쉐킷~~

휘핑크림과 설탕을 잘 섞어줘요~

엄청난 노고가 필요해요..



약간 걸쭉해질 때까지~

마구마구 돌려주세요~~

전 하다가 팔목 나가는줄..ㅠㅠ



걸쭉해지면, 막걸리를 넣고 

섞어주면 끝!!! 엄청 쉬워요~


아참참..

막걸리는 전 3분의 1정도만 넣었는데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넣어드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맛없어요~~



짜잔~~ 캬~~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요 ㅠㅠㅠㅠ

달콤한 크림 막걸리~~


더울 때, 

크림막걸리 한사발~쫙~마시면

더위가 싹~ 도망갈 것 같네요~


바나나막걸리보다 맛있는

크림막걸리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