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살이/놀멍쉬멍

제주 스노클링(스노쿨링) 포인트 5곳 탐방후기 - 함덕, 황우지, 김녕, 판포, 금능

by 요망진 섬소녀 2016. 8. 3.
반응형

[제주 스노클링 장소 5곳 탐방후기]


제주는 국내에서

스노클링하기에 최적의 장소죠!


스노클링

'스킨 다이빙'이라고도 하는데요.

공기통 없이 Snorkel (숨대롱)을 입에 물고

잠수를 즐기는 스포츠예요!


스노쿨링이라고 많이들 말하시는데..

저도 스노쿨링인 줄 알았는데..

cool과 관련이 없더라고요 ㅋㅋㅋ

영어니까뭐...중요하지 않아요 ㅋㅋㅋ


제주의 에메랄드빛 바다에선

물 속 깊이 들어가지 않고

수면 위에서만 바다 속을 보아도

물고기들을 볼 수 있어요!


전 처음에 이렇게 가까운데

무슨 물고기가 있냐고 안믿었는데..

작년에 광치기 해변에서 들어갔다가

정말 깜짝 놀랐어요+_+

이게 ... 물 밖에서 보는거랑

물 속에서 보는거랑 정말 달라요


올해도 광치기에서 한번 해볼까했는데

스노클링 하기 좋은 포인트들을 찾기 위해


장장 3주간 주말마다 돌아다녔습니다.


이 탐방후기는 7 ~ 8월 성수기

해수욕장 개장시기에 탐방한 것으로

개장하지 않은 시기엔 어떤지 몰라요..

9월에 또 가게 되면 후기를

올려 보도록 할게요!


저처럼 수영 못하고 물무서워하는

초보 스노클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 함덕 서우봉 해변



첫 방문은 함덕 서우봉으로 정했어요!

동쪽에서 가장 좋아하는 해변라서

자주 와보곤 했는데

멀리서 봤을 땐, 물이 투명해 보여서

스노클링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포인트를 잘못 잡았던 건지

물때를 잘못맞춘건지..

지도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에서

스노클링을 했는데.............



뿌옇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보이지 않아....앞이...ㅍ_ㅍ

처음에 왼쪽 사각형부분에서 했는데

사람들이 물놀이하는 곳에서

스노클링한 저희도 바보였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여기서 연습을 좀 하다가

오른쪽 사각부분으로 갔어요

거기는 스노클링하시는 분들이 좀 계셨는데

여기도 뭐..눈앞이 안보입니다..그래서

노란 부분을 벗어나려고 했더니

경찰아저씨가 호루라기 붑니다-0-


결국..함덕에선

스노클링 연습만 하다 나왔답니다ㅠㅠ

저말고 다른 사람들도

투덜투덜하면서 나오셨다는..;


해수욕장 폐장 이후에

오른쪽 사각형부분 서우봉 부근에서

스노클링을 하신다면...

소라도 캘 수 있다는데..... 모르겠어요^^;;;


일단 성수기엔 안가는걸로........



2. 황우지



이곳은 스노클링 장소로 매우 유명하죠?

그래서 가봤습니다.

외돌개 주차장은 이미 만차, 그 근처 갓길엔

주차된 차들이 길게 늘어서 있었어요....

일단 주차하고 내려갔어요.



두둥!!!

85계단?!?!ㅋㅋㅋㅋ

그렇습니다..주차하고

온갖 짐을 들고...지도에 그려놓은

파란색 화살표만큼 내려가야해요

화장실 없어요. 샤워장 없어요.

거기 근처 카페에서 샤워까진 아닌데...

제공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아요..

여튼...여긴 매우 열악합니다.


스노클링 장비들을 들고

85계단을 내려갔어요.......



목욕탕인 줄....

사진엔 좀 덜나와 보이는 것 같은데..

왼쪽 웅덩이말고

오른쪽 웅덩이가 스노클링하는 포인트예요


전...들어가지 않았어요.

오리발로 얼굴 맞을 것 같았거든요...ㅠ_ㅠ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점점 많아져요..

게다가 되게 위험해요.

돌에 미끄러져서 사고 쉽게 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중요한건

물의 깊이가 170인 사람이 들어가도

발이 안닿는 곳도 있어요..


이곳은...9월에 다시 와보려고요..

성수기엔 안가는걸로........



3. 판포 앞바다



파르르님께 스노클링 포인트

여쭤봤다가 알게된 이 곳!!


솔직한 마음으론....

공개하고 싶지 않습니다...ㅋㅋㅋ

판포리 주민들도 쉬쉬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주소는 안알려드림

궁금한 분은 사진보고 찾아가세요..- 0- 죄송


여기 진짜 샤워장만 있으면

매일 가고싶습니다!!!!


간조에서 만조로 바뀔 쯤에

갔을 때 풍경이에요!


만조일때 가면 대박일듯!!!


참고로 샤워장, 화장실 없어용...



영상은...좀 뿌옇게 보이긴 한데
물고기들이 돌틈이나
수초 근처에 가야 있거든요~
자세히 보시면...물고기가 있어요ㅋㅋㅋ
동영상은 잘 못찍어서 이모양이지만..ㅠ


4. 김녕해변



김녕으로 왔습니다~

김녕이 스노클링 포인트로

유명하다고 해서 갔죠.


돌틈에 물고기가 많다고해서

돌틈 위주로 스노클링을 했어요


노란색부분!

여기에 다른 분들도 많이 하셨어요

그런데........말이죠

물반 미역(?)반이었어요...

온난화현상으로 인해...

미역들이 매우 많았어요.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오른쪽 빨간색 부분을 보니까
물이 너무 맑은거예요
그래서 다시 장비들고 갔어요
근데 이상하게 사람이 한 두명?있었어요
진짜 외국처럼 투명하고 얕고
애기들도 물놀이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근데 저희말고 또 다른 사람들이 오셨는데
갑자기 경찰아저씨가
호루라기를 불면서 나가래요...-_-
무슨보호구역이라고 안된다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거기서 쫓겨나서
노란색 위에 빨간색 부분
미역이 없어서 거기서 스노클링을 했어요
근데 또 호루라기를 부는거예요 나오라고...
하아........대체 어디서 하란말인가..
저희 말고도 다른 사람들도
우왕좌왕하다가 나갔다는...ㅠㅠ
결국 할 곳이 없어서 집에 갔답니다...

해수욕장 폐장하면 김녕도
스노클링하기 좋을 것 같아요!

오른쪽 빨간색부분 강추!!
하지만 성수기엔 안가는 걸로.........


5. 금능으뜸원해변


지난주에 다녀온 금능해변!!!

강추합니다.

다른말 필요 없습니다. 강추!!

물고기도 많고 물도 많이 안깊고

샤워장도 있고 강추강추!


물 속에서 나오고 싶지 않았어요..


금능해변에서 약간 오른쪽편으로

금능과 협재 사이

여기가 바로 스노클링 포인트입니다.



물 맑죠??

참, 스노클링하러가실 때 팁!


물때를 꼭 보시고 가셔요~


물때 보러가기 << 클릭해주세요


계속 오후에 가다가

이번엔 만조때 갔는데요

이때 가야합니다!!

만조 앞뒤의 시간때 가면 좋을 것 같아요!


간조 앞뒤시간엔 물이 없어요ㅠ

스노클링하기 힘들어요;;

물이 차있어야 물고기들도 있구~


동영상 감상하시죠~ 으흐흐흐



노란줄무늬가 있는 돔도 있어요!
어랭이들도 있고!
물고기 보시려면
돌틈이나 수초들이 있는 곳에
가셔야 많이 볼 수 있답니다~



금능해변에 홀딱 반했습니다 진짜~

스노클링하기에 너무 좋아요!

5곳 탐방한 곳 중에 제일 좋았어요!



외국 같지 않나요?

캬~~ 진짜 너무너무 재밌게 했어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더니..

한 3시간 한 듯-_-;


어때요 사진 보니까

스노클링 하고 싶지 않나요??

물도 따뜻해서 정말 하기 좋아요 > <bb


스노클링하시려면

준비물이 필요하겠죵???

제가 또 포스팅을 준비했죠~


제주에서 스노클링 즐기기 준비물과 핵꿀팁

http://monddak.tistory.com/62


이번 여름은 제주에서 스노클링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좋은 정보 되셨다면

'하트'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