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살이/놀멍쉬멍

감귤과즐 먹어봤수꽈? - 제주 감귤과즐 5종 리뷰

by 요망진 섬소녀 2016. 6. 20.
반응형


[제주/군것질]


제주에서 사갈만한

군것질, 기념품으로 추천하는


'감귤과즐'


이름부터 특이하죠?


사전을 찾아보니

과즐옛말이고

과줄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제주에선 과즐로 사용을 하니까~

전 과즐이라고 부르겠어요ㅎㅎㅎ


과즐이란??

한국 전래 과자인 유밀과의 하나로

체로 친 밀가루에 기름을 넣고

반죽한 다음, 꿀을 섞어 기름에 튀긴 과자


명절에 먹는 한과 종류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근데 알고보니 과즐이라는 단어가

제주에서만 쓰는게 아니더라고요~


아참, 과즐은

물엿이나 조청이 들어가서

끈적임이 있으니 이에 껴서

달라붙는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한과류를 좋아하지 않으면 비추예요~!

호불호가 갈려요~



처음엔 사람들이 신효

추천해서 신효만 먹어봤는데요


1~2년 사이 만드는 곳이 많이 생겼어요^^;;

제가 못봤을 수도 있지만..;


가격은 전부 6000원

잘만 말하면 5000원까지 가능하나

5500원에서 합의 보시는게 좋아요ㅋㅋ


시중에서 많이 보이는

5종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감귤공주도 있는데..깜박했네요^^;;)


과즐의 감귤함량

낮은 순서대로 먹어볼게요!


개인의 입맛은 다 다르니까요~

참고만 해주세요~

직접 먹어보시는 걸..추천!



신효 귤향과즐


제조원 : 신효생활개선회


밀가루(미국, 호주산) 37%

감귤즙(제주산) 14%

쌀튀밥(국산) 12.8%

물엿 18%

설탕 18%

소금 0.2%



과즐 5종 중에서

감귤즙 함량이 가장 낮지만

제일 많이 찾는 과즐이에요!


많이 찐득하니까..

금니 있으신 분들 조심하셔요^^;


감귤맛은 좀 덜하고,

단맛이 많이 나고 고소해요~


이 과즐은 마을 아주머니들이 모여서

직접 만드신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감귤한과 아람수과


제조원 : 후레쉬제주


통밀(제주산) 18%

중력밀가루(미국, 호주산) 17%

감귤즙(제주산) 26%

쌀튀밥(국산) 9%

조청(제주산) 14%

설탕 14%

소금 2%



여긴 과즐이 개별 포장되어있어서 좋아요~



과즐 5종 중에서

유일하게 조청이 들어갔어요!

그래서 그런지 색이 거무스름해요!


음.. 이 과즐은

아쉬운 점이 있었어요


개별포장에 유일하게 제주산 통밀과

제주산 조청까지 들어갔는데



무맛이에요...

그리고 너무 끈적여요..

튀기는 과정에서

기름을 많이 먹은 것 같아요.


개선해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

좋은 재료로 만들었는데 아쉽네요..

개선해주세요..ㅠㅠ



감귤과즐


제조원 : 삼다뜰


밀가루 17%

감귤즙(제주산) 30%

쌀튀밥(국산)

물엿

설탕



요건 제가 신효 이후로

계속 사먹고 있는 과즐이에요!

근데 재료 함량이

제대로 나와있지 않아서

조금 실망스럽네요..


맛은 감귤함량도 높아서 그런지

감귤맛도 약간 나고 당도도 적당해요

좀 끈적이니 금니 조심하세요~


삼다뜰 과즐은 시장에서 잘 안보이고

농협하나로마트에선 팔아요~



왔다! 장금이


제조원 : 다올레식품


밀가루(미국산) 35%

감귤즙(제주산) 33%

찐쌀튀밥(중국산) 15%

물엿 10%

설탕

소금

계피



과즐 5종 중에서

유일하게 찐쌀튀밥이 들어갔어요~


이 과즐의 매력은 겉에 붙은

튀밥인 것 같아요!

튀밥이 씹히는 맛이 좋아요~

약간 탄맛나는 애들도 있지만..

그럭저럭 괜츈!


개별포장되어 있어서 먹기 편해요~


여기도 재료함량이

좀더 자세하게 써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은가비 감귤한과


제조원 : 은가비식품


밀가루(미국, 호주산) 35%

감귤즙(제주산) 33%

쌀튀밥(국산) 15%

물엿 10%

설탕

소금

계피



과즐 5종 중에서

가장 깨끗한 맛이 났다고 할까요?


두께가 두꺼운 편이었는데

바삭하고 약간 끈적이지만

맛이 좋아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쌀튀밥도 깨끗하고

밀가루 튀김 부분도

다른 것들에 비해 색이 밝은편이고


친구랑 같이 순위를 매겨봤는데

요녀석이 1등이네요~!



과즐 사실 때, 참고하셔요~

맛보시고 사시는 것을 추천하지만..

맛보게 해주실지는..ㅜㅜ


이상 감귤과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하트 꾸우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