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story/2019년 이전, 맛집탐닉

대통령을 모신 요리사가 있는 제주 비빔밥 맛집 - 상춘재

by 요망진 섬소녀 2016. 7. 17.
반응형

[제주/구제주/아라동/제대병원/맛집]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제주 현지인 맛집!

도민들이 즐겨 찾는 맛집!

부모님과 함께가면 좋은 맛집!

대통령의 요리사가 있는 맛집!

동생이 포스팅하지 말라고 말린 맛집!



제주 자연식 맛집


'상춘재'



* 2017.4.7 변경사항 *

상춘재가 제주시 밖으로 이전했어요!

메뉴에도 약간 변화가 생겼는데요.

조만간 신버전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시 조천읍 선진길 26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1829-1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9시까지

(오후 8시까지 주문 받아요)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64-725-1557


주차장

따로 없어요...

이 집의 가장 큰 흠이라는..ㅠㅠ

심지어 주차할만한 곳이 있긴한데

지도에 나타나지 않아요...

네비찍고 가게 뒤편으로 가면

갓길 주차하실 수 있어요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해뒀어요! 참고요!



가격 안내


성게비빔밥 16000원

뭉게(돌문어)비빔밥 12000원

새꼬막비빔밥 11000원

통영 멍게비빔밥 10000원

송키 세우리(부추)비빔밥 9000원


+ 작은 추어탕

(비빔밥 메뉴에 작은 추어탕이 같이 나와요!!)


상춘재 추어탕 9000원



잠깐 알아가는 제주어!


뭉게 혹은 물꾸럭 = 문어

송키 혹은 노물 = 채소

세우리 = 부추



벌써 4번째 방문했는데 먹기 바빠서

그랬는지 사진 한장찍은게 없더라고요.

이번엔 맘먹고 찍었어요~! 이히히


기본 반찬이 푸짐해서

카메라에 다 못담아요 ㅠ



옥수수전 +_ +

단호박 맛도 나는 것 같은데

무슨전인지 안여쭤봤어요ㅠ

리필만 두번..!!! 맛있어요!



캬~ 딱 비주얼만 봐도

정갈하지 않나요??

부모님하고 같이 방문했었는데

너무 좋아하시더라고요~


가보면...젊은층보단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

혹은 가족단위가 많이 오시는 것 같더라고요

젊은 층은 요런 자연식 잘 안먹으니까요...


사실 저도 풀이 많은 음식을 잘 안먹...어요 ㅋㅋ

근데 이집 음식은 진짜 다먹음!! > <bb


대통령의 요리사였던 분이

요리해주셔서 그런걸까요?ㅎㅎ



반찬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이것!!

마법의 소스(?)!!!

저는 토마토소스라고 생각했는데

다른분들이 당근이라고하셔서 충격..ㅠ_ㅠ

전 당근 안먹거든요 - 0-

근데 당근맛, 당근향 하나도 안나요!! 완전 맛남!



이건 꼬시래기~ 해조류인데

꼬들꼬들한게 식감이 좋아요!



방풍나물 장아찌!!!

방풍나물약용식물

풍을 예방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몸에 열이 없는 소음인보단

소양인한테 맞는 약재래요~!



이것은 바로 비빔밥과 함께 등장하는

추어탕!!!

비빔밥과 함께 먹을 수 있어요!


전...사실 추어탕을 안먹어요 ㅠㅠ

미꾸라지 생각만하면...으악!!!ㅠ

근데 이집 추어탕 맛있습니다.

미꾸라지 한마리 안보이게 갈아주셔서

먹을 수 있었어요 ㅋㅋㅋ

여기에 준비된 들깨가루를 듬뿍넣으면 굳!!


아직 메인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먹을게 참 많아요...캬~~


반찬은 계절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아요~



짠~ 멍게비빔밥!

그냥 생멍게가 아니라 멍게젓이 들어있어요!

멍게의 특유의 바다향이 나니..

호불호가 갈리는 멍게니까 이해해요ㅠ

전..멍게를 안좋아하지만 먹을만했어요!

멍게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하시더라고요!



요것은 성게비빔밥!!!

성게양이 엄청나죠???

지금이 딱 성게철입니다!!

생성게를 먹을 수 있는 계절!

한입 뺏어먹어봤는데 맛있더라고요!!

성게가 이런 맛이었군!!!


포스팅하고 앉아있으니

배고픔이 몰려오네요..

ㅠㅠㅠㅠㅠㅠ


돌문어비빔밥 사진도 찍었는데..

어디갔을까요..?

돌문어비빔밥은 문어가

참 야들야들해요~!

제입맛엔 소소했지만 괜찮아요



짠!!! 이것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송키비빔밥!!!

또먹고 싶어요..으헝..

특별히 편애해서...

사진 두장 올림 ㅋㅋㅋㅋ



아삭아삭 > <

원래 부추비빔밥을 좋아하기도 했구

슥슥 비벼서 쌈에 싸서 한입먹고

추어탕 한입 후루룩~~~



아참, 이곳 주방장님께서

3명의 대통령을 모셨다고해요~

김대중 전 대통령

노무현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제주 그랜드호텔(지금의 메종글래드제주)에

근무하시다가 청와대로 스카웃되셔서

대통령 내외분 음식과 행사를 총괄하셨대요!


왜이렇게 맛있었나 했더니..이런 비밀이!!

영광이에요!!

이런분의 음식을 먹게되다니!


그래서 가게이름이 청와대와

관련이 있던 거였어요!


청와대 내에 있는 전통 한옥건물인데

외빈 접견이나 비공식 회의장소로

이용된 건물이름!!


바로 상춘재(常春齋)라는!!!


대통령의 요리사가 해주는 음식을

또 언제 먹어보겠습니까!


근데 그사실을 몰랐을때도 맛있게 먹었어요!

강력추천해요~~

자연식 비빔밥 좋아하시거나

부모님께 건강한 음식 대접해드릴때 강추!!




좋은정보가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하트' 꾹 한번 눌러주세요^0^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