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story/2019년 이전, 맛집탐닉

비오는 날엔 제주 교래리 닭칼국수 맛집 - 교래손칼국수

by 요망진 섬소녀 2016. 7. 12.
반응형

[제주/조천/교래리/토종닭마을]


요며칠 비가 계속 내리네요

비오는 날엔 칼국수를 먹어줘야죠~


이곳은 제주 현지인들도

많이 가는 칼국수집이에요!



제주 칼국수 맛집


'교래손칼국수'



위치

토종닭마을 혹은 삼다수마을로 불리우는

교래리에 있어요!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491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45 


제주시에서 30분 이내면 도착할거예요~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7시까지


칼국수 나오는 시간때문에

6시 30분까지 도착하셔야 주문가능해요


휴무일

매주 수요일


전화번호

064-782-9870


주차장

주차장이 넓은 편이었는데..

밭으로 변해있더군요..

한 10대?15대? 주차 가능해요!



간판이 눈에 잘 안들어와서 그런지

여기는 네비찍고 가도 지나치더라고요- 0-

제가 이상한거겠죠..?ㅠㅠ



퇴근하고 가느라..거의 끝날무렵에 도착했어요

마감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더라고요~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음식나오는 시간이 정말 오래걸리는데

저녁시간에 와야겠어요~ 키키키



조리시간이 30분이라고 적혀있어요

주문한 순간부터 면을 만드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보통 여기에 가면

칼국수 기다리는 동안 야채전을 시켜요




근데....분명 '해물야채전'이었는데..

메뉴판을 보니 '해물'이라는 단어가 없네요-_-;

해물이 없는데 가격은 같네요...ㅎㅎ

야채전까지 시키면 배가 부를 것 같아서

마냥 기다리기로 했어요



짜잔~ 이것이 바로

이 집에서 꼭 먹어야하는

'닭칼국수' 입니다~!!


손님이 없어서 그런지

한 15분? 후에 나왔어요> <b


면발이 참 먹음직스럽게 보이죠??

면발이 연두색인 이유는

녹차가루를 넣어서 그렇대요~


쫄깃쫄깃 면발 식감이 참 좋아요!

국물은 담백하고 시원해요!


참, 드실때 닭뼈 조심하세요!

닭뼈를 막자르신건지...

부서진 닭뼈를 씹을 수도 있어요 ㅠ




가격 안내


닭칼국수 9000원

바지락국수 7000원

검은콩국수 9000원

메밀전 10000원



2017.3.6 변경사항

해물야채전 -> 메밀전으로

메뉴가 변경되었네요!


이곳 교래리는 제주도에서

토종닭마을로 유명한데요

1970년대부터 토종닭식당들이 생기면서

2009년도에 토종닭 유통특구로

지정되었다고 해요~

생각보다 길지 않은 시간에 생긴 곳이죠


아참, 바지락칼국수는

육지가서 드시는게 좋을듯요^^ㅋㅋ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